보면 볼수록 신기하고 신비하네?! 국내 신기명소!

2018. 4. 26. 09:15 여행/떠나볼까 국내여행




여행으로 예쁜 곳들이 많은 곳을 찾아다니는 것도 좋지만 이왕이면 처음에 가자마자 놀라워서 입이 떡하고 벌어지는 곳을 가보는게 더 기억에 많이 남지 않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보고 있고 또 보고 있는데 신기해서 자꾸만 보게 되는 국내 신기명소를 찾아봤습니다!





천연 해수풀장이 우리나라에도?





윤식당2에 나온 스페인의 가라치코에는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수영장이 아닌 자연이 만들어낸 천연 수영장이 있어 관광객들에게 참 좋은 여행장소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런 곳이 우리나라에도 있답니다. ㅎㅎ


그곳은 바로 바람불고, 돌 많고 여자가 많은 제주도인데요!


제주도에 있는 '황우지 해안'에는 TV에서만 보던 천연풀장이 있는데, 파도가 치지 않는 안전한 지역으로 인해 여름만 되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고 해요. 





한반도 지도 모양이 있다?!





아마 강원도 영월에 있는 한반도 모양처럼 보이는 마을을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우리나라 지도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얼마나 신기하겠어?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텐데, 직접 가서 보면 신기해서 자꾸만 보게 된답니다.


국내 신기명소인 영월의 선암마을지형의 모습이 한반도와 비슷하다고 해서 행정구역의 이름도 한반도면이라고 되어 있을 정도라고 해요.



바다를 건너 갈 수 있다!





수영해서 바다를 횡단하는 경우는 있어도 두 발로 걸어서 섬에서 섬으로 이동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고 정말 신적인 능력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제부도에 가면 물이 빠지는 시간 때에 모세의 기적처럼 바닷길이 열려 다른 섬으로 이동할 수 있는 국내 신기명소가 있답니다.



 


하동의 인기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떠나볼까? 하동여행코스!

2018. 4. 20. 10:52 여행/떠나볼까 국내여행




여행은 언제 떠나든지 항상 설레게 하는 맛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북적북적 거리는 곳보다는 한산하면서 유유자적 여행을 즐기는 것도 여행의 또 다른 묘미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오늘은 조용하게 여행을 즐기면서 머리를 식힐 수 있는 하동여행코스를 소개해보겠습니다! 





단군신화의 성지를 눈앞에서!





하동여행코스 첫 코스로는 단군신화에 등장하는 '환인, 환웅, 단군'의 성전인 '삼성궁'입니다.


이곳은 아는 사람만 찾아서 갈 수 있을 정도로 지리산 굽이굽이를 지나섯 찾아야 가야 하는 곳인데요.


'삼성궁'이 보이기 시작하는 그때부터는 왠지 모르게 신기하면서도 신비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리고 가는 골목골목 돌담길과 나무들이 있어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는 것을 덤! 


- 위치 : 경상남도 하동군 청암면 삼성궁길 2





벚꽃터널을 지나 가보고 싶다면?





우수수 벚꽃잎이 떨어지는 길을 걸어보는 것이 로망이라면? 하동여행코스로 '화개마을 십리벚꽃길'에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길게 펼쳐진 길가에 1200여 그루의 벚꽃나무들이 줄지어 서 있고, 걸어가면서 보이는 하동의 특산물인 녹차 밭도 같이 볼 수 있답니다.


- 위치 : 경상남도 하동군 화개명 삼신리 



하동에 왔으면 화개장터는 필수죠!





"경상도와 전라도를 가로지르는~♬" 노래에서 많이 들어봤듯이 하동여행코스로 '화개장터'에 가서 구경하는 것도 여행의 재미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동에서만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여러 특산품을 판매하고 있으니 구경해보세요! 


- 위치 : 경상남도 하동군 화개면 쌍계로 15




시원하게 코가 뚫리는 피톤치드로 기분이 좋아지는 수목원 여행

2018. 4. 18. 12:51 여행/여행지 이모저모




요즘에는 그냥 안개가 낀 것뿐인데 날씨가 흐리면 왠지 모르게 미세먼지가 많은 날로 보여서 집안의 창문을 닫고 공기청정기를 켜놓고 외출을 하지 않습니다.


설상 외출을 하더라도 코와 입을 다 막아서 미세먼지를 걸러지는 마스크로 꽁꽁 싸매고 밖을 돌아다닙니다.


이런 답답함 속에서 벗어나 코를 시원하게 해주고 맑은 공기로 뇌를 맑게 해주는 수목원 여행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축제와 맑은 공기를 같이!





수목원 여행 첫 번째 추천 장소는 경기도에 있는 '포천 아일랜드'입니다.


'포천 아일랜드'는 연중무휴로 진행되서 언제든 가서 즐길 수 있고 이곳에서는 피톤치드가 뿜어져 나오는 나무들만 구경하는 것으로 끝나는게 아니고 여러 축제들을 진행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매월 다르게 로즈마리, 허브워터, 자스민 축제 등 다르게 진행하는 축제로 보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 위치 :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청산로 947번길 35





서울에서 가까운 곳!





미세먼지 가득한 서울에서 40분을 달려가면 경기도 광주에 있는 '곤지암 화담숲'이 있습니다.


수목원 여행으로 '곤지암 화담숲'은 숲을 정원사를 통해 인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아닌 최대한 숲을 그대로 보존하려 한 생태 공간입니다.


서울의 답답한 공기 말고 맑으면서도 친환경적인 수목원을 찾고 계신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 위치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 



유유자적 산책로를 걸어보자~





아마 수목원 여행을 찾고 있었다면 가장 많은 추천을 받는 곳 중에 하나가 '아침고요수목원'이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


여기는 가평에 놀러 간다면 꼭 방문하고 와서 이제는 가평의 랜드마크가 되어 버렸는데, 그만큼 매력이 있으니 사람들이 방문하는 것이 아닐까요?


'아침고요수목원'의 뒤에는 축령산이 있고 정원은 다양한 코스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침에 유유자적 거닐고 나면 상쾌한 기분이 저절로 든답니다!


- 위치 -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무서울 것 같지만 가보면 다른 곡성 여행!

2018. 4. 16. 11:42 여행/떠나볼까 국내여행




영화 '곡성'에서 본 곳은 어두침침하고 뭔가 이상한 사람이 살고 있을 것만 같은 곳인데요. 


영화는 영화일 뿐! 막상 곡성 여행을 가면 따뜻함이 느껴지는 여행지여서 오늘은 '곡성'을 소개해보겠습니다.





곡성에도 놀이공원이...?





곡성 여행까지 가서 꼭 놀이공원에 들러야 하나? 싶기도 하지만 막상 가면 아기자기한 놀이기구를 타느라 시간이 후딱 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곡성에 있는 놀이공원 '곡성 드림랜드'는 기차 마을 속에 있는 작은 놀이 공원으로, 놀이기구만 있는게 아니라 다양한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유유자적 여행을 즐기기에 딱이랍니다. 


- 위치 : 전남 곡성군 오곡면 오지리 745-5


- 시간 : 오전 09:00 ~ 오후 18:00





5월에 가기 딱 좋은 곡성!





곡성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축제가 있는데, 그건 바로 '곡성 세계장미축제' 입니다.


위에서 곡성 드림랜드에 기차마을이 있다고 했는데, 5월에 이 기차마을 속에 들어가면 장미가 엄청나게 많이 피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장미 향이 가득해서 자칫하면 취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_<



- 위치 : 전남 곡성군 오곡면 오지리 745-5


- 운영시간 : 오전 09:00 ~ 오후 18:00 



영화 속에 나온 그 길!





영화 속 아빠 '종구'와 딸 '효진'이 오토바이를 타고 달리는 길로 유명해진 곡성 여행 장소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막상 가보면 길이가 그렇게 길지는 않지 그래도 곡성을 찾는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이랍니다.


- 위치 : 전남 곡성군 곡성읍 동산리 일대 



영화에서는 이상한 사람이 나오고 해서 뭔가 동네 어귀부터 어두침침할 것만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들테지만 막상 가보면 전~혀 그런 분위기가 아니고 오히려 구경할 것, 가볼 곳이 많으니 곡성 여행 한 번 떠나보세요!




따뜻해진 날씨에 가기 좋은 김해 투어!

2018. 4. 12. 11:16 여행/여행지 이모저모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면 하루 정도는 아무 생각하지 말고 어디든 홀연히 떠나고픈 마음이 가끔 들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날씨도 따뜻해졌겠다 우리나라 전통을 여행하며, 힐링할 수 있는 김해 투어를 추천드리려고 해요. 





가야 테마파크는 꼭 가야 해요!





'김해 투어'하면 '가야', '가야'하면 철의 왕국을 먼저 떠올리실텐데, 그렇다고 철을 구경하라는 것은 아니고요.


김해 테마파크에 가면 낮에는 20만 송이가 넘는 봄꽃을 구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밤에는 화려한 빛으로 가득채운 일루미네이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낮에는 꽃 축제로 만족, 밤에는 빛 축제로 2배 만족할 수 있답니다.



- 위치 : 경남 김해시 가야테마길 161


- 입장료 : 성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





영화 '사랑과 영혼' 한 편?





영화 '사랑과 영혼'의 명장면 도자기를 빚는 것 아니겠어요?


김해 투어에서 역시 도자기를 체험할 수 있는 '클레이아크 미술관'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도자기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

그램이 있어서 친구, 연인, 가족이 가서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이 있는 도자기를 만들 수 있어요. 


- 위치 : 경남 김해시 진례면 진례로 275-51

 

- 입장료 : 어른 2,0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500원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도 하고 체험도 하고 일석이조의 여행이네요!



김해의 밤하늘을 구경하다!





김해 투어의 꽃 중의 이라고 할 수 있는 '김해 천문대'


김해 천문대의 외관은 꼭 김수로왕이 알에서 태어났다는 전설을 모티브로 꼭 알의 형상을 닮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독특한 알의 모습을 갖추고 있지만, 이곳에서 보는 별자리는 물론 김해시의 야경도 볼 수 있으니 밤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위치 : 경남 김해시 가야 테마길 254 


- 운영시간 : 오후 14:00 ~ 오후 22:00




양산 관광스팟, 어디 어디 있을까?

2018. 4. 10. 11:32 여행/떠나볼까 국내여행




자꾸만 좋아지는 날씨에 봄나들이를 떠나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양산 관광스팟' 정도는 다녀와야 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준비한 경상남도 양산에 있는 여행지, 지금 바로 출발합니다~!





매화꽃 구경하고 싶다면?





꽃 냄새가 강한 '매화', 경상남도 양산에 가면 매화꽃 말고 홍매화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년 엄청난 인산인해로 인해 제대로 구경하지 못하는 벚꽃이나 유채꽃 말고 매화꽃을 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아무튼, 매화꽃을 볼 수 있는 양산 관광스팟은 '통도사'로 고즈넉한 사찰을 구경할 수 있음은 물론 홍매화도 볼 수 있습니다.


- 장소 : 경상남도 양산시 하북면 통도사로 108


 



매화꽃 천지인 마을이 있다?





통도사 말고도 양산 관광스팟에는 매화꽃이 피어 있는 마을 있는데요.


바로 '원동매화마을'로 경상남도 양산에 흐르는 낙동강 주변 일대에 흐트러지게 피어있는 매화꽃을 만날 수가 있습니다.


또한, 기차 시간에 잘 맞춰서 원동매화마을에 가면 기차의 철로는 물론 매화꽃 나무와 꽃잎으로 인해 아름다운 사진 샷 하나 건질 수가 있답니다.


- 장소 :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영포리



청량함을 맛볼 수 있다!





미세먼지 가득한 날씨로 인해 아침마다 챙기는 필수품 중에 하나가 마스크가 되어 버렸죠.


하지만! 이 양산 관광스팟인 '법기수원지'에 가면 마스크 벗고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가 있답니다.


이곳은 오랫동안 민간인의 출입이 금지되었던 곳이어서 청정미를 자랑하며 이곳저곳에서 볼 수 있는 숲스팟이 있는데, 소나무들의 모양 하나하나 예사롭지 않을 만큼 절경을 이루고 있어요. 


- 장소 : 경상남도 양산시 동면 법기리 345




보령 나들이 지금이 딱이다! 여행 코스 짜보기!

2018. 4. 6. 11:38 여행/여행지 이모저모




따스한 햇살은 물론 시원하게 부는 바람이 불면 바람과 함께 어딘가로 훌쩍 떠나고 싶은 갬성이 마구마구 생기지 않나요?


그래서 오늘 준비한 보령 나들이 코스! 콧구멍에 시원한 바람 쐬고 힐링하러 한 번 떠나볼까요? >_<





바다 위를 달려볼까아~?





강원도 삼척에 가면 바닷가를 구경할 수 있는 레일바이크가 있죠. 하지만 멀리서밖에 볼 없는 바다!  


하지만 보령 나들이 코스에 있는 '대천 스카이 바이크'는 바로 바다 옆을 달릴 수 있도록 레일이 설치되어 있어 왠지 모르게 스릴있게 바이크를 탈 수 있는데요.


그리고 옆에는 짚트랙이 설치되어 있어서 바다 위를 빠르게 질주해서 지나가는 사람들도 구경할 수 있고 바이크를 타면서 시원한 바다바람도 맞을 수 있답니다!!



- 위치 : 충남 보령시 해수욕장10길 79



이번에는 하늘 구경해볼까~?





패러글라이딩을 할 수 있는 곳이 우리나라 여기저기에 있는데 보령 나들이를 가기로 했다면 '옥마산 패러글라이딩'을 빼놓을 수가 없답니다!


보령시를 하늘 위에서 한 번에 내려다볼 수 있어 속이 뻥! 하고 뚫리는 기분은 물론 상쾌함까지 느낄 수 있어요. 



- 위치 : 충남 보령시 남포면 창동리





미니미한 놀이공원 체험





꼭 놀이공원 하면 잠실과 용인에 있는 곳을 떠올리는데, 보령 나들이를 떠나면 미니미한 놀이공원을 체험할 수 있는 '대천 필랜드'가 있습니다.


대천 해수욕장에서 바다 구경하고, '대천 필랜드'에 가서 귀여운 바이킹과 관람차 한 번 타보는게 어때요?


- 위치 : 충남 보령시 신흑동 1438-1

- 이용시간 : 12:00 ~ 19:00 



보령의 명소 중 명소!





꼭 보령에 가면 '대천 해수욕장'의 머드축제만 떠올리는데 보령에는 '개화 허브랜드'가 있어요.


이곳은 무려 1500여 평의 규모를 자랑하는 식물원인데 향긋한 허브향을 실컷 맡아서 허브 냄새로 머리를 시원하고 맑게 힐링하고 올 수 있답니다.


그리고 '개화 허브랜드'는 연못은 물론 다양한 조형물들이 있어 사진 찍고 기념으로 남기기에 좋은 명소 중에 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위치 : 충남 보령시 성주면 개화리



보령 나들이 코스 어땠나요? 날씨도 점점 풀리고 있으니 힐링을 간절하게 원했던 분들에게 안성맞춤 여행지인 것 같아요.




살랑살랑 봄냄새 맡긴 좋은 꽃길 드라이브!

2018. 4. 4. 11:44 여행/여행지 이모저모




미세먼지가 많은 봄철 날씨! 하지만 봄 아니면 푸르스름하게 올라오는 새싹들과 분홍, 진분홍, 노란색의 꽃들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없죠.


그래서 미세먼지 없는 날을 찾아서 가기에 딱 좋은 꽃길 드라이브 여행지를 오늘 소개해볼게요!





경주, 보문관광단지로 오세요!!





역사의 흔적이 많이 남겨져 있는 경주! 경주에는 역사 관광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꽃구경도 실컷 할 수가 있는데요.


경주 보문관광단지에 가면 벚꽃 드라이브 코스는 물론 자전거 페달 밟으며 꽃내음새~ 를 실컷 맡을 수 있는 자전거 길도 잘 조성되어 있어 지역 사람들에게는 물론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유명하답니다.


그리고 보문관광단지에는 무려 9,000그루의 벚꽃나무가 있어 바람불면 흩날리는 여러 꽃잎을 구경할 수 있죠.


떨어지는 꽃잎을 잡으면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속설 알고 계시죠? 이곳에서는 여기저기서 흩날리는 꽃잎들로 인해 꽃잎을 잡을 확률이 높아 사랑을 이룰 확률이 그만큼 높지 않을까요? 흐흐흐





부산, 오륙도 공원





경주에서 벚꽃을 구경했다면 부산 오륙도에 있는 해맞이 공원에서는 새파란 바닷물과 잘 어울리는 노오란 유채꽃밭이 펼쳐있는 꽃길 드라이브 코스가 있답니다.


달리는 차에서 보는 유채꽃밭도 예쁘지만 차에서 내려 해안가를 따라 거니는 오륙도의 유채꽃밭도 끝내주지요~! 



인천, 숨겨진 명소






인천 사람들만 알고 있다는 숨겨진 꽃길 드라이브 명소 중에 명소인 SK 석유화학 단지입니다. 


보통 인천에 놀러 온 사람들이 벚꽃을 보기 위해 가는 곳이 주로 인천대공원인데, 이곳에 가면 발 디딜 틈 없이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아 제대로 꽃구경을 할 수가 없죠.


하지만 SK 석휴화학단지는 인천 사람만 알고 있는 곳이라서 조금 한적하게 꽃길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답니다.


음.. 그런데 제가 오늘 여기를 소개해서 앞으로 많은 사람들이 오지 않을까 걱정되긴 하지만 좋은 곳은 함께 즐겨야 제맛이죠!! ㅎㅎ 



그럼 우리 미세먼지가 없는 봄날 꽃길 드라이브에서 만나요~♥




색다른 국내여행을 하고 싶다면? 전남 나주여행 추천 꾹!

2018. 4. 2. 12:52 여행/떠나볼까 국내여행




이제는 바람이 차갑지도 않고 뭐랄까 꽃동산 위에서 누워있으면 코를 간질간질 거리는 봄바람 살랑살랑 불고 있어서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고 붕 뜨는 기분이 들어서 어디로든 여행을 떠나고 싶은 욕구가 마구마구 샘솟죠!!


그래서 오늘은 전라남도 지역에 있는 나주로 여행을 떠나보려고 합니다.





'나주' 하면 떠오르는 것은?



'전남 나주여행' 하니까 저는 한국지리 시간에 열심히 외웠던 지역별 특산물 중에서 나주의 '배'가 먼저 떠오르네요. ㅎㅎ


하지만 나주에는 '배' 말고도 볼거리가 엄청나게 넘쳐나는데 사람들은 잘 모르고 있는 것 같아요. 



나주를 대표하는 향교!





전남 나주여행에 가면 고즈넉한 서당의 분위기를 보고 오는게 어떨까요? 나주 향교는 '나주'를 대표하는 조선 시대의 3대 향교라고 불리고 이색 결혼식으로 전통 혼례도 치를 수 있답니다. 


매년 여름에는 서당이 열리기 때문에 서당 대문 너머로 "하늘천따지~" 이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제주도까지 가지 않아도 된다?





유채꽃 축제를 꼭 비행기까지 타고 제주도까지 가서 봐야 할 필요는 없죠! 전남 나주여행을 떠나서도 엄청난 규모의 유채꽃밭을 볼 수 있답니다.


위치는 전남 나주시 삼영동에 있는 영산강 체육공원 일대이므로 이곳에 가면 흐트러지게 피어있는 유채꽃을 원 없이 즐기고 올 수 있어요!! 



유유자적함을 즐기고 싶다면?





전남 나주여행을 하다 보면 '영산'을 볼 수 있는데, 이곳에 가면 황포돛배를 타볼 수 있어요. 


따뜻한 햇볕이 강물에 일렁이면서 산들산들 봄바람 내음새를 맡으며 배를 타고 유유자적 느림을 즐길 수 있는 전남 나주여행의 황포돛배 추천합니다. 


이용시간오전 10:00 ~오후 17:00이고, 정각에 출발해요! 



'봄' 여행 하면 다들 꽃축제 일정에 따라 여행 장소를 찾곤 하는데 유채꽃은 물론 배도 탈 수 있는 전남 나주여행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