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 일자리 제공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2017. 9. 22. 17:04 생활 지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 일자리 제공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구온난화에 따른 산림 식생대의 변화로 다양화하는 산림병해충 및 생활권 수목 병해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전문 의력에 의한 체계적인 예찰/방제체계를 구축하고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취지인데요. 세부 내용은 어떤지 함께 살펴볼까요?



지원 내용이 어떻게 되나요?



인건비는 일당 55,000원이며 매월 25일까지 지급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간식비, 교통비 등 부대경비는 인건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군/구 및 관리소에서는 운영 개시 전에 선발 교육을 실시하고, 매월 첫째 주 안전교육 등 직무향상 교육을 실시합니다. 그리고 예찰/방제단 전원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합니다.


선정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매년 공개 모집을 통해 새로이 선발합니다. 예찰/방제단을 총괄할 단장은 산림 공무원/산림조합 직원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산림분야 국가기술자격증 소지자, 산림분야에 종사한 경력이 있는 자로 예찰/방제단을 총괄할 소양을 갖춘 자 중에서 선발합니다.


중복 불가 서비스가 있나요?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 일자리 제공의 연례적 반복 참여는 최대 2년까지 허용하며, 2년 초과 시 1년간 참여를 제한합니다. 다만 장년적합일자리사업에 참여한 55세 이상 고령자로 민간일자리 이동이 어렵고 경제적 상황이 열악한 경우 반복 참여가 가능합니다. 2개 이상 사업에 중복 참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지원 대상은 누구인가요?



신청일 현재 만 18세 이상인 자로서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 사업 지침에서 정한 자입니다.


구비 서류가 있나요?



접수처별로 비치되어 있는 사업 신청서, 세대주 또는 부양가족 확인용의 주민등록등본, 해당 사업 대상자에 한하여 구직등록증, 기술교육 이수증, 졸업 증명서, 자격증 사본, 해당 분야 근무한 경력을 입증하는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여기까지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 일자리 제공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다음에 더욱 알차고 유용한 정보 포스팅으로 돌아오도록 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