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보호지원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2017. 7. 3. 13:29 생활 지식


산림보호지원단이란?


산림보호지원단은 산림보호를 위해 민간인 감시원을 고용해 불법으로 산림을 훼손되는 것을 예방하고 단속하며 동시에 산림보호 분야의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하여 사회서비스 확충에 기여합니다. 




서비스 지원 대상은?


산림보호지원단 지원 대상은 신청일 현재 만 18세 이상으로 산림 분야의 사회서비스 일자리 사업 지침에서 정한 자를 지원하고, 저소득층(가구 월 평균소득의 60% 이하), 장애인, 6개월 이상 장기 실직자, 고령자(만 55세 이상), 결혼이민자, 북한이탈주민, 여성가장, 위기청소년, 성매매피해자,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보호대상자, 갱생보호대상자, 6개월 미만의 수형생활을 한 자, 노숙인 취업취약계층을 지원합니다.


선정 기준은?


산림보호지원단 선정 기준은 만 55세 이상의 장년계층으로 고용목표 70%이상, 취업취약계층 고용목표 범위내에서 우선 선발합니다. 시행기관에서 근로자에 대한 체력검정, 면접 등을 실시하여 결과를 반영합니다. 과거에 근무 태도가 좋지 않다는 것을 확인되었다면 선발 제외 대상자가 됩니다. 



서비스 지원 내용은?


산림보호지원단 서비스 지원 내용은 산림재해 모니터링 사업 참여자에게 1일 50,000원(조장에게는 1일 3,000원 추가 지원)의 인건비를 지급합니다.


신청 방법은?



지방 산림청, 국유림관리소에 방문하거나, 우편 등으로 상담과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초기상담 및 서비스 신청 - 지원여부 심사 및 확정 - 서비스 지원 순서로 지원 절차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