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하게 쉬다 오고 싶을 땐? 간이역 여행!

2018. 5. 29. 09:53 여행/떠나볼까 국내여행




내가 계획한 대로 원하는 장소에 가서 먹고 싶은 것 먹고, 가보고 싶은 곳에 가는 것도 하나의 힐링 여행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러나 때로는 너무 빠듯하게 짠 여행 계획보다는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드라마, 뮤직비디오, 영화 등에서도 많이 등장하는 조용한 여행지로 간이역 여행을 추천합니다!





간이역 여행 중 가장 유명한 곳!





철도 역사상 처음으로 춘천에서 사람 이름으로 만들어진 역으로 소설가 김유정 선생의 이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다른 간이역과는 달리 외관이 기와집 형태로 되어 있어 역 자체가 포토존이 되어 간이역 여행으로 찾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놓치지 않고 인생샷을 찍죠.


그리고 김유정역에서는 소설가 김유정 선생의 이름을 따서 만든 만큼 문학촌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위치 : 강원도 춘천시 신동면 증리 859-1





우리나라에서 가장 예쁜 간이역!





1936년에 설립되었는데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그때 그 시절의 외관을 잘 보유하였고 예쁘게 꾸며 있어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간이역 여행 장소로 뽑힙니다. 


그리고 화본역 근처에 가면 70, 80년대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장도 만들어져있답니다. 


위치 : 경상북도 군위군 산성면 산성가음로 711-9



역장 체험도 할 수 있는 역은?





보성은 녹차로 유명하지만 최근 새롭게 떠오르는 여행지로 득량역이 있습니다.


과거 득량역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하기도 했지만, 체험 코스로 역장 옷을 입고 연출할 수 있는 기회도 있어 사진 남기기에 좋은 간이역 여행 장소라고 할 수 있어요.


위치 : 전라남도 보성군 득량면 역전길 28




전남 진도여행 어디로 가야 알차게 즐겼다고 할 수 있을까?!

2018. 5. 21. 14:24 여행/떠나볼까 국내여행




날씨가 점점 좋아질수록 여행 계획을 짜고 있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리고 아직까지는 연휴가 있는 6월이 있기에 여행 계획이 있는 분들은 어디로 가야지 알차게 연휴, 주말을 보낼 수 있을까 찾아보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전남 진도여행을 추천해보려고 합니닷!





바다가 갈라지고 땅으로 연결?!





그리스 로마 신화 책에서 바다의 신 포세이돈이 만들어둔 길처럼 시간이 되면 모세의 기적마냥 바닷물이 사라지고 땅으로 연결되어 섬과 섬을 이동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첫 번째 전남 진도여행 장소로 '신비의 바닷길'이에요.


약 2.8km의 길이를 직접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온답니다!


- 위치 : 전남 진도군 고군면 금계리 





진도의 댕댕이를 보고 싶다면?





요즘은 한 가정마다 반려견을 키우고 있어서 동네 공원에만 나가도 강아지들이 은근 많은데요.


전남 진도여행에 가면 진도에서 유명한 진도개테마파크가 있답니다. ㅎㅎ


귀여운 강아지들이 경주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음은 물론 공연도 함께 하고 있어 귀여운 강아지를 보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해요!


- 위치 : 전남 진도군 진도읍 동외리 286-1 진도개테마파크



최고 전망대로 꼽히는 곳!





전남 진도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찾는 곳 중에 하나로 세방낙조가 있습니다.


진도는 최남단 쪽에 있어 여러 다도해와 함께 떠오르는 태양 또는 일몰 등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 위치 : 전남 진도군 지산면 가학리



진도,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아픔이 있는 곳으로 여행 장소로 가기에는 예의상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진도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헤아려주기도 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겨울이 아닌 계절에 가도 좋다! 무주 둘러보기

2018. 5. 15. 09:34 여행/떠나볼까 국내여행




전라도에 있는 '무주', 사람들은 이곳에 유명한 것은 스키장이라고만 생각하지만 둘러보면 가볼 곳이 많은 무주!

 

과연 둘러볼 곳으로 어디가 있는지 어디 한 번 무주 둘러보기 해볼까요?! >_<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곳!





무주 둘러보기 처음 장소는 무주 용포리에 있는 '반딧불이 마을'입니다.


시골이 아닌 도시에서는 볼 수 없는 반딧불이를 무주에 가면 축제로 즐길 수가 있는데요!


축제에 가면 노랑 또는 형광노랑빛의 반딧불이들이 날아다니는 것을 보면서 신비함을 체험할 수 있답니다.





무주에 가면 와인 동굴이 있다?





지역마다 고유의 특산품이 있는데 무주의 특산품은 '머루'에요.


머루를 이용해서 와인을 만드는 와인 동굴이 있어 무주 둘러보기 장소로 추천합니다.


무주의 '머루와인동굴'에서는 산머루로 만든 와인을 보고 맛보고 즐길 수 있어서 조용한 와인바에서 와인을 시음할 수 있어요.



- 위치 : 전라북도 무주군 적상면 산성로 359 머루와인비밀의문 


- 운영시간 : 12월~3월 = 오전 10:30 ~ 오후 16:30 / 4월~11월 = 어잔 10:00 ~ 오후 17:30


- 입장료 : 2,000원



브이! 브이! 태권브이!





무주에 가면 세계에서 유일한 태권도 수련원이 있답니다. 


태권도 선수들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아닌 무주 둘러보기 또는 무주를 관광하기 위해 찾는 사람들도 하루 수련을 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있는데요.


45개나 되는 여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음은 물론 태권도와 관련 있는 공연도 해서 태권도 학원에 막 발을 대기 시작한 아이들을 데리고 가기에 좋은 곳인 곳 같아요. :) 



- 위치 :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소천리 산 119-3


- 입장료 : 성인 4,000원 / 청소년 3,500원 / 어린이 3,000원  





날씨도 좋은데 어디 한 번 떠나볼까? 서울근교 캠핑장 GO!

2018. 5. 8. 09:42 여행/떠나볼까 국내여행




날씨가 좋아지는 만큼 옷차림도 가벼워지고 있죠. 


그리고 마음도 왠지 모르게 어디론가 여행 가서 코에 바람을 슝슝 넣어주고 싶은 마음이 생기지만, 너무 멀리 여행을 가자니 챙겨야할 물건도 많고 피곤하게 운전할 생각 하면 여행을 포기하곤 하는데요.


하지만 오늘 소개하는 서울근교 캠핑장은 차를 가지고 갈 필요 없이 대중교통으로도 갈 수 있답니다!





마포구에 있는 노을 캠핑장





서울근교 캠핑장으로 첫 소개하는 곳은 '노을 캠핑장'입니다.


이곳은 마포구 상암에 있는 월드컵 공원이 있느 있는 곳으로 천연 잔디는 물론 캠핑의 꽃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화덕도 갖추고 있습니다.


다 준비가가 되어 있는 만큼 양손 가볍게 가서 준비되어 있는 화덕에 고기를 맛있게 먹고 캠핑을 즐기면 된답니다.


- 위치 : 서울 마포구 하늘 공원로 108-1


- 사용 시간 : 오후 14:00부터 다음날 정오까지 이용


- 사용 요금 : 캠핑장 1면 이용료 10,000원





가족 단위 캠핑 장소로 GOOD!





캠핑의 재미는 텐트 옆에 있는 모르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물건을 빌리거나 서로 빌려주면서 친해지는 재미가 있는데요.


이러한 재미를 즐기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조용히 가족들과 여행을 즐기고 싶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나무 울타리로 인해 개인적인 공간이 있고 다른 캠핑객들과의 위치를 멀리해서 즐길 수 있는 서울근교 캠핑장의 중랑캠핑장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어른들을 위한 공간은 물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물놀이 공간도 있고, 친목을 목적으로 오는 경우에는 입장에 제한을 받아서 한적한 기분의 캠핑을 즐길 수 있어요.


- 위치 : 서울 중랑구 망우동 241-20


- 사용 시간 : 체크인 PM 1시, 체크 아웃 다음날 AM 11시


- 사용 요금 : 4인 기준 25,000원 (텐트 대여 X)



자가 텐트를 설치할 수 있다!





집에 텐트가 있는데 캠핑장에 가면 다 이미 준비가 되어있어 텐트 대여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텐트 이용요금을 내면 아까운데 '강동 그린웨이 캠핑장'에는 집에서 가져온 텐트를 칠 수 있는 오토캠핑장이 있답니다. 


바베큐 장소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아서 텐트 옆에서 가족들과 도란도란 모여 이런 얘기 저런 얘기 하면서 캠핑을 즐길 수 있어요.


- 위치 : 서울 강동구 둔촌동 562


- 사용 시간 : 오후 13:00 ~ 다음날 오전 11:00


- 사용 요금 : 오토캠핑장 18,000원 / 가족캠핑장 10,000원



 



푸른 바다가 넘실넘실하는 남해여행지 추천!

2018. 5. 1. 10:57 여행/떠나볼까 국내여행




주로 바다 근처 여행은 여름에 찾곤 하는데, 여름뿐만 아니라 푸른 바다가 넘실대는 봄에 찾아도 좋은 여행지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것은 바로 남해여행지 추천인데,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인기명소를 알려드릴게요!





'남해'에만 있다는 독일마을!





1960, 70년대에 파독 광부 간호사들이 살기 시작하면서 지금의 독일 마을이 조성되었는데 이곳이 요즘 남해여행지 추천 장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컨셉으로 꾸며놓은 마을이 아닌 실제 교포들이 살고 있어 독일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요.


건축양식과 마을의 전체적인 조경 역시 독일 스타일로 되어 있는데, 이곳에서는 독일 음식을 파는 간이음식점이 있어서 독일 소시지와 맥주를 맛볼 수 있습니다. 


- 위치 :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1074-2





남해에 갔으면 푸른 바다 구경도!





빼어난 절경을 자랑하는 남해에 갔으면 푸르스름한 색깔의 바다에 한 번쯤 다녀와야 하지 않을까요? ㅎㅎ


남해에 있는 바닷가 중에서도 남해여행지 추천으로 '상주 은모래 해수욕장'을 다녀와 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야영, 캠프도 가능하도록 이용시설이 잘 갖춰있고 백사장의 고운 모래와 함께 바다를 둘러싸고 있는 송림이 최고랍니다!


- 위치 : 경상남도 남해준 상주면 상주로 10-3



세계 각국의 정원을 구경!





남해여행지 추천의 마지막 장소로 '원예예술촌'이 있어요.


이곳은 뉴질랜드, 프랑스, 스위스 동네에서나 볼 수 있는 정원들이 테마별로 만들어져 있어서 세계 나라의 정원과 함께 꽃 구경을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어디에서든 사진을 찍어도 예뻐서 최애 사진을 건질 수 있어요. 


- 위치 :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예술길 39